Search

학교에서 배우는 농업의 소중함, 도시농업관리사가 함께 합니다. - 글로벌신문

simulasitech.blogspot.com
농림축산식품부「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운영 추진
2019년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
2019년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

[글로벌신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교육부(부총리겸 장관 유은혜)와 협업하여 중학교 자유학기 교과과정으로「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학생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서순화를 돕기 위한 것으로 중학교 자유학년제 시행과 함께 지난 2018년 시범운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다.

작년에는 30개 중학교 대상으로 10주간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작년에 참여했던 학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50개 중학교 대상으로 12주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여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10개의 교육기관과 프로그램에 참가할 중학교 50개교를 선정한 바 있다.

학교텃밭 프로그램은 운영계획 수립, 작물 활용 체험 활동, 지역사회 연계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주 1회 2시간씩 12주간 운영된다.

2019년도에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의 정서변화에 미친 영향을 조사한 결과, 학생들의 ‘스트레스 저항도’는 프로그램 전과 비교해 16%, ‘심장기능 안정도’는 13% 향상되었다.

또한, 경기도 옥길중학교의 경우 학생들이 직접 기른 작물을 지역 내 소외 노인들에게 기부하는 나눔 봉사활동도 실천하여 지역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농식품부 김상경 과학기술정책과장은 “2018년 시작된 학교텃밭 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활동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껏 활동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8, 2020 at 07:38PM
https://ift.tt/3ik72MC

학교에서 배우는 농업의 소중함, 도시농업관리사가 함께 합니다. - 글로벌신문

https://ift.tt/2XM5B2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학교에서 배우는 농업의 소중함, 도시농업관리사가 함께 합니다. - 글로벌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