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천안시 스마트농업 지원 조직 갖춘다 - 굿뉴스365

simulasitech.blogspot.com
농업기술센터 기구 조정, 스마트농업과 신설 2021년 1월 출범 예정
▲ 천안시청
[굿뉴스365] 천안시가 미래 농업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가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조직으로 스마트농업과 신설을 추진한다.

천안시는 스마트농업과 신설을 비롯해 주요 현안 수요인력 95명 증원을 정원에 반영한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9일 시의회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농업과는 스마트원예팀, 농업환경분석팀, 도시농업팀, 농업기계팀 등 4개 팀 20명으로 조직되며 스마트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미래농업 활성화를 견인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현재 농촌지원과는 4팀 25명으로 조정되고 연구보급과는 기술보급과로 이름을 바꾸고 4팀 15명으로 재정비, 전문성을 높인다.

시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농업기술센터 기구 조정과 연계해 농업기술 지원체계를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주민차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의 조직을 갖춘 읍면동에 복지인력 43명과 주민차지 분야 12명을 추가로 배치해 운영체계를 강화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아울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확대에 따라 뉴딜사업2팀을 신설 보강하고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대비해 감염병대응센터에 감염병총괄팀과 감염병관리팀 신설 및 역학조사관 등 인력 7명을 증원한다.

공공건축물의 체계적인 건축과 지원, 효율적 지원시스템 구축 및 관리를 총괄하는 공공건축팀을 신설하는 것도 특이한 부분이다.

이를 통해 공공건축가 제도를 도입해 공공건축물의 기능과 활용도, 디자인 등이 조화롭게 관리되도록 이끌어 간다는 것. 또 공공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간투자사업 추진에 따라 기존의 하수운영과를 폐지하고 이에 따른 인력 29명을 현업부서 중심으로 재배치해 행정수행을 지원한다.

이 밖에 미세먼지 관리, 재난상황실 운영, 위기청소년 관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정보공개 업무 등 주요현안 업무 전담인력을 25개 부서에 추가적으로 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조직개편이 시행되면 3개 팀이 순수 증가돼 천안시의 기구는 5국 3직속 5사업소, 2구청, 30읍면동, 69과 452팀으로 조정되고 공무원 정원은 2,307명이 된다.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19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면 공포 절차를 거쳐 시행되며 농업기술센터와 하수운영과 관련 조직은 2021년 1월 1일 시행된다.

Let's block ads! (Why?)




October 16, 2020 at 07:21AM
https://ift.tt/2H1Eavu

천안시 스마트농업 지원 조직 갖춘다 - 굿뉴스365

https://ift.tt/2XM5B2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천안시 스마트농업 지원 조직 갖춘다 - 굿뉴스365"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