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범은 지난 19일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강성범tv’ 라이브 방송에서 이 전 최고위원이 최근 당 대표 적합도 설문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했다. 문제는 이 전 최고위원 부모를 언급하며 대구와 대구시민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강성범은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1위를 하니까 포털에서 이준석 관련주, 테마주 이게 뜨기 시작했고, ‘이준석 아버지가 화교다’는 이야기까지 나왔다”라며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아닙니다. 말도 안 되는 음해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는 두 분 다 대구 분들이다’ 이렇게 이야기했다” 먼저 전했다. 그러면서 “전 개인적으로 그 얘기를 듣고 화교가 낫지 않나”라며 이 전 최고위원과 부모, 대구를 비하하는 식의 발언을 이어나갔다.
이에 함께 출연한 한 패널은 웃으면서 발언 수위가 높다거나 인종차별 발언이라고 받아쳤고, 또 다른 패널은 “사과하시죠”라고 했다.
하지만 강성범은 “그런 생각이 문득 들었다”며 대화를 계속했고, 이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일었다.
해당 발언을 들은 이 전 최고위원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대구보다 화교가 낫다는 표현이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돈 몇 푼 때문에 다들 너무 망가지네요. 좌우합작으로 수준 이하의 방송들을 하고 있습니다”라며 “대구도, 화교도 비하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일자 ‘강성범tv’는 문제가 된 발언을 편집해 영상물을 게시했지만, 해당 영상물에는 하루가 지난 20일 현재에도 ‘중국보다 대구가 못하다는 이야기인가’, ‘채널 삭제해라’, ‘멀쩡한 전라도 사람들까지 욕 먹인다’ 등 실망과 비판 댓글이 잇따라 달렸다.
이에 강성범은 20일 오전 10시께 사과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해당 게시물 댓글을 통해 ‘영상에서 대구와 화교를 비하하는 표현이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삭제했으나 영상 자체를 삭제하는 것은 비난을 피해가려는 것 같아 놔뒀습니다. 영상을 보고 불편했을 대구분들과 화교분들, 이준석씨 부모님 그리고 구독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변명할 여지가 없습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밝혔다.
https://ift.tt/33VU5Ua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개그맨 강성범, 유튜브 채널 '강성범tv'서 이준석·대구 비하 발언 논란 - 경북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