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충남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추진하고 있는 ‘도시청년 초보농부 플랫폼 조성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예비 청년 귀농인이 영농 탐색 기간(디딤돌 교육)을 거치며 선도농가와 1대1 매칭을 통해 재배기술과 농촌생활 노하우를 습득하는 창농 인큐베이터 사업이다.
디딤돌 교육 1단계 ‘영농여건 탐색 기간’에서는 관심 작목 선택을 돕기 위한 지역 내 선도농장 순회 단기 영농 인턴을 실시하고, 2단계에서는 재배 작목 선택과 훈련농장을 지정해 7개월간 장기 영농 인턴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작물 재배기술 습득과 창농 역량 강화, 농촌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경험으로 도시청년들의 농업·농촌 진입장벽을 낮추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서천군은 선도농가 훈련농장 발굴과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육환경 개선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청년 맞춤형 귀농·귀촌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예비 청년 귀농인 A씨는 “귀농을 꿈꾸지만 두려움에 시작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 디딤돌 교육을 통해 나에게 맞는 작목이나 영농여건 탐색으로 창농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October 05, 2020 at 09:50AM
https://ift.tt/3jwYiDX
【농업】"도시청년 초보농부, 서천에서 귀농·귀촌 시작해봐요" - sbn뉴스
https://ift.tt/2XM5B2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농업】"도시청년 초보농부, 서천에서 귀농·귀촌 시작해봐요" - sbn뉴스"
Post a Comment